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노숙인재활시설 자강의집,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목도리 전달
노숙인재활시설 자강의집,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목도리 전달

노숙인재활시설 자강의집(원장 안을순)은 지난 24일 대화동주민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 겨울나기를 위해 생활인이 직접 뜨개질한 사랑의 목도리를 대화동 내 경로당(210개), 다비다의집(100개), 한일노인사랑(50개)에 전달했다.
자강의집은 2016년부터 ‘나눠드림-손뜨개질 방한 목도리사업’으로 생활인이 직접 뜨개질한 목도리를 지역사회에 후원해 오고 있으며, 처음에는 자강의집 여성 생활인 몇 명이 여가시간의 무료함을 달래고자 취미로 뜨개질을 시작하였으나 이를 지켜보던 주변 생활인들이 자발적으로 털실을 사서 뜨개질에 동참하게 되면서 활성화됐다.
자강의집 생활인 중 한 명은 “직접 본인들이 뜨개질한 목도리가 지역사회에 전달돼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돼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목도리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사랑이 듬뿍 담긴 따뜻한 목도리를 갖게 돼 이번 겨울이 걱정 없겠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노숙인시설 생활인들이 오늘처럼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사진(1) : 지난 24일 대화동주민센터에서 목도리 전달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2) : 자강의 집 생활인들이 뜨개질하고 있는 모습
첨부파일
3. 노숙인재활시설 자강의집,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목도리 전달 .hwp(32.5KB)     
3. 노숙인재활시설 자강의집,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목도리 전달(1).jpg(3.3MB)     
3. 노숙인재활시설 자강의집,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목도리 전달(2).jpg(3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