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다음달 9일까지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대덕구, 다음달 9일까지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추석맞이 종합대책은 ▲시설위문 및 소외계층 돕기 ▲성수품 물가 관리 ▲ 서민생활 안정 ▲교통대책 ▲안전사고 예방대책 ▲비상의료대책 ▲주민생활 불편해소 대책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분야별 세부대책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정관리대상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 등이다.
특히 구는 종합대책 추진기간 중 물가안정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추석 성수품 수급의 안정적 관리, 가격 과다 인상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시공업체에 대한 적기 자금 집행으로 근로자들의 생계 안정 및 권리 구제에 나서고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불법 유동광고물을 집중 단속하고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연휴기간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 중에는 구청 당직실과는 별도로 의료대책반 등 7개반 56명이 상시 근무하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연휴기간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과 약국 안내, 비상진료, 불편신고 접수, 쓰레기와 상하수도 민원 처리 등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으로 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다음달 9일까지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hwp(29.5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