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남북주민이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
대덕구, 남북주민이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
지난 23일 대전양지초등학교서‘가을愛 하나되는 남북문화축제 열려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23일 대전양지초등학교에서 대덕구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과 지역주민 1000여명과 함께 ‘가을愛 하나되는 남북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교류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과 인식개선을 이끌어 내고, 상대적 소외감을 가질 수 있는 북한이탈주민을 위로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유익한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 4시부터 어울마당, 문화교육마당을 시작으로 열린공연, 북한예술공연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올해는 북한음식체험코너, 토크콘서트, 축하의 박 터트리기, 남북 문화체험부스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마련돼 추석명절 남북주민이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한마당 큰잔치가 됐다.
북한이탈주민 김 씨는 “매년 잊지 않고 위로해 주니 감사하다. 특히 전통음식 체험 행사는 고향의 향수를 느끼고 추억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었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시간가는 줄 몰랐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들이 대덕구에 좋은 이웃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10. 대덕구, 남북주민이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hwp(29.5KB)     
10. 대덕구, 남북주민이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jpg(82.7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