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오정동 ‘슈퍼맨이 돌아왔다’…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학습
대덕구 오정동 ‘슈퍼맨이 돌아왔다’…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학습

대덕구 오정동 새마을회(대표 새마을지도자 김재진 회장, 부녀회 이윤순 회장, 문고회 시화숙 회장)에서는 21일 오정동 마을공동 아이돌봄사업‘슈퍼맨이 돌아왔다!!’사업으로 아이들과 함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학습을 펼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흥겹고 정이 넘치는 우리고장 전통시장에서 추석을 맞아 추석음식에 대한 학습과 함께 아동들이 직접 물건을 사며 똑똑한 소비습관을 길러 주고 먹거리를 맛보며 체험하면서 우리동네 삼촌?이모와 애착관계도 만들고 좋은 추억 만들고자 마련됐다.
김재진 대표는 “아이들의 표정이 밝아지고 우리 돌봄 회원들에게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어 주는 게 너무나 이쁘고 사랑스럽고 그래서 회원들도 같이 행복해진다”며 “이 사업이 새마을회 회원뿐만 아니라 온 동네로 이어져 미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이 잘 자라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정봉 동장은 “주민들이 스스로 우리 동네 꿈나무 아이들을 돌보고 잘 기르자는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도움을 받아야하는 대상자를 서로 소개하고 이어주는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맨이 돌아왔다’사업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가까운 곳에 사는 우리 동네 이모?삼촌들이 아이들과 아주 평범한 일상생활 나누기나 문화?정서 체험 및 학습활동을 통해 가족 기능을 강화시키고 우리 동네를 알고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자는 한마음으로 주민들을 똘똘 뭉치게 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첨부파일
4. 대덕구 오정동 ‘슈퍼맨이 돌아왔다’…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학습.hwp(30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