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올 9월까지 중리동 한촌공원에 주차장 조성된다
대덕구, 올 9월까지 중리동 한촌공원에 주차장 조성된다
주변 주차난 및 공원 이용안전 향상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15일부터 중리동 한촌공원(중리동 223-1번지 일원)에 주차장 조성사업을 착공한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올해 9월까지 구에서 총 사업비 8억 원을 들여 이면도로와 접한 공원하부에 필로티형 주차장(최대 50대 수용 가능)을 조성한다.
예전부터 한촌공원 주변은 계속해서 주차장 조성요구가 쇄도한 지역이다. 다세대주택 등이 조밀하게 밀집되어 있고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이면도로마다 포화된 주차 차량으로 인해 통행불편은 물론 공원 이용객의 보행안전을 위협해 왔다.
구 관계자는 “원활한 주차장 공사 추진을 위해 인근 주민들의 적극적인 공사 협조도 절실히 요구된다”며 “불편 최소화를 위해 구에서도 주변 상가에 주차장 개방 협조 등을 요청할 계획이나, 공사가 시작되면 공사구간 이면도로 주차가 금지돼 일시적으로 주차가 금지되므로 자율적 사항으로 상가와 주민 상호 간 넓은 배려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한촌공원 주차장이 완공되면 주변 주차난 해소는 물론 교통안전에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재원을 확보해 관내 상습 주차난 지역에 주차장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올 9월까지 중리동 한촌공원에 주차장 조성된다.hwp(38.5KB)     
2. 대덕구, 올 9월까지 중리동 한촌공원에 주차장 조성된다.jpg(3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