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대전 자치구 중 처음으로 고3 수험생 건강증진 위한 업무 협약 맺는다!
대덕구, 대전 자치구 중 처음으로 고3 수험생 건강증진 위한 업무 협약 맺는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오는 25일 관내 5개 고등학교와 대덕구정신건강증진센터간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와 관내 고등학교 5곳, 대덕구정신건강증진센터 7개 기관이 함께 상호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학생의 건강관리 및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고자 계획됐다.
협약 체결 배경은 수학능력시험 이후, 그 동안 건강관리에 소홀했거나 성적으로 인해 우울 또는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고3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건강생활습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성숙한 사회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장을 마련하고자 함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생의 정신적?신체적 건강문제에 대한 상담 및 프로그램 지원 ▲학생?교직원의 건강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공유 ▲학생이 중심이 되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정착에 기여 ▲대덕구 교육환경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기관 간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대덕구 고등학생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대전 자치구 중 처음으로 고3 수험생 건강증진 위한 업무 협약 맺는다!.hwp(56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