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여름철 폭염 대비 독거노인 어르신 보호 대책 마련!
대덕구, 여름철 폭염 대비 독거노인 어르신 보호 대책 마련!
폭염대응 행동요령 집중 대비로 취약 독거노인 어르신 보호 강화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해마다 늘어나는 폭염일수 및 강도로 보아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가 거셀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일찍부터 적극적으로 폭염대비 취약노인 보호대책을 오늘 9월말까지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자료: 지난 2015년도 여름철 관내 경로당 방문 사진자료]
구는 60명의 생활관리사를 재난도우미로 지정하고 재난문자서비스 상황 유지 및 독거노인 안전 확인을 위해 매일 전화안부서비스를 실시토록 하고,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폭염사고 Zero화’를 운영한다.
금년 폭염대비는 노인응급안전서비스 댁내장비 전수조사를 독거노인보호 대상자 전수조사와 연계하여 5,400여명 취약계층의 실태를 현황별, 지역별로 분석하고 맞춤형으로 폭염대비 보호대책이 실시된다. 또한 행동요령 홍보 및 교육활동을 집중적으로 강화하여 하절기 폭염대비에 대처할 예정이다.
135개소 운영 무더위 쉼터에 대한 냉방기 정비 및 냉방비 지원이 6월 중에 이뤄질 것이며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을 활성화하여 취약가구에 선풍기 등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금년 폭염에도 아무런 사고 없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폭염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여름철 폭염 대비 독거노인 어르신 보호 대책 마련!.jpg(1.5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