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주민과 함께 ‘대덕구라서 행복한이유’원탁 토론
대덕구, 주민과 함께 ‘대덕구라서 행복한이유’원탁 토론
주민행복도조사 지표 검증, 특색 있는 행복지표 도출을 위한 공론의 장 펼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10일 대덕구청소년수련관에서 ‘대덕구라서 행복한 이유’라는 주제로 주민들과 원탁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올해 대덕구의 키워드인 ‘행복’을 정책으로 구체화하기 위한 자리로, 이달 말 시작되는 주민행복도조사 지표 기본안을 검증하고 특색 있는 행복지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10~80대의 남녀노소, 다문화가정, 장애인, 행복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주민 80명이 참여해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행복지표 검증 ▲일상 속에서 대덕구라서 행복한 요인을 찾아 행복수준 자가진단 ▲개인 또는 주민 행복 증진을 위한 대덕구형 행복지표 제안 등이 논의됐다.

아울러 행복지표에 관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60개 공통지표, 10개 특성지표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소통하고, 종합된 내용은 전자투표기를 활용해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앞으로 구는 이날 원탁토론회에서 수렴된 주민 의견과 지난 4월 개최된 행복위원회 회의 결과를 반영해 행복지표를 검증한 후, 주민들의 실질적 행복수준을 측정하는 주민행복도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행복지표 설정은 주민과 공감하며 동행하는 대덕구 행복정책의 여정에 중요한 나침반이 될 것”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주민이 생각하는 실질적 행복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대덕구가 10일 대덕구청소년수련관에서 ‘대덕구라서 행복한 이유’라는 주제로 주민들과 원탁 토론회를 가졌다.]
첨부파일
2. 대덕구, 주민과 함께 ‘대덕구라서 행복한이유’원탁 토론.hwp(18.5KB)     
2. 대덕구, 주민과 함께 ‘대덕구라서 행복한이유’원탁 토론.jpg(298.6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