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화동 마을축제, 모두가 하나 되는 어울림 한마당
대화동 마을축제, 모두가 하나 되는 어울림 한마당

대덕구 대화동(동장 송광호)은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 내에서 500여명의 주민, 상인, 기업들이 참여한 ‘2019 모두가 하나 되는 어울림 한마당 시즌2’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이 날 행사는 대덕구 ‘2019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주민참여형 축제로, 대화동 행복한마을만들기사업단(단장 조한경)이 주최하고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마을공동체네트워크 축제로 마련되었다.

작년에 이어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 내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여 행사장을 꾸몄으며, 다양한 체험부스, 마을사진 전시가 마련되었고, 운영진들이 남미풍 의상으로 축제 분위기를 띄웠으며 풍성한 먹거리와 맥주가 있는 먹거리 장터는 주민들의 흥을 끌어내기에 충분했다.

무대에서는 주민학습문화센터 참여자팀과 초대가수의 공연이 펼쳐졌고, 주민노래자랑에서는 다양한 연령대 참가자 9팀이 빼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여 주민들의 환호와 호응을 이끌어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축제를 주최한 조한경 단장은 “주민, 상가, 기업들이 다함께 하나 되어 즐기는 축제가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 대전경제발전의 심장부였던 대화동을 다시 살려, 주민 모두 화합하고 소통하는 살기 좋은 마을, 잘사는 마을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6. 대화동 마을축제, 모두가 하나 되는 어울림 한마당 .hwp (20KB)     
6. 대화동 마을축제, 모두가 하나 되는 어울림 한마당(1).jpg (214.1KB)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