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실전같은 훈련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
실전같은 훈련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

대덕구, 2019 을지태극연습 본격 돌입

신탄진과선교 피폭 상황 가정 비상대응시스템 점검, 전시직제 편성 및 기관소산훈련 병행

주민과 함께하는 전시비상급식 체험 및 안보사진 전시회도 열려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9일 오전 6시 전 직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2019 을지태극연습’ 전시대비연습을 시작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오전 9시 구청 중회의실에 마련된 을지태극연습장에서 구 공무원과 군부대, 경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최초상황보고회 및 전시현안과제 토의를 주재했다. 구는 신탄진 과선교 피폭 비상상황을 상정하고 유사시 각 기관 간 대응 시스템 및 협조체계를 점검하며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했다.

같은 날 10시부터는 전시 직제 편성 및 전시창설기구 훈련이 모든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고, 행정기관 소산 훈련 등을 통해 전시 행정기능 유지를 위한 대비 훈련도 병행됐다.

이와 함께 국가비상사태 시 물자공급 차질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식량부족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전시 비상급식 체험훈련이 실시돼 구는 훈련참여인원과 구 직원 및 주민 300여명에게 비상식량으로 주먹밥과 감자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주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주민참관과 안보사진 전시회 등이 훈련기간 중 추진된다.

을지태극훈련을 지휘한 박정현 구청장은 “2019 을지태극연습을 통해 비상사태 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전 같은 훈련으로 위기상황 대응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실전같은 훈련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 .hwp (94KB)     
1. 실전같은 훈련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1).jpg (196.9KB)     
1. 실전같은 훈련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2).jpg (243.4KB)     
1. 실전같은 훈련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3).jpg (310.5KB)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