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큰잔치 성료
대덕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큰잔치 성료
지난달 30일, 대청공원서 다문화가정 200여명 초청, 구민 3000여명 참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달 30일 대청공원 동편광장에서 관내 12개 동 주민과 다문화가족 등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7 대덕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큰잔치’가 화려하게 펼쳐졌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개최 장소였던 KT&G 신탄진공장 운동장에서 대청공원으로 장소를 변경하고 ‘구민 화합’의 취지를 더욱 강조하고자 관내 다문화가정 200여 명을 초청하여 하나의 팀으로 구성해 서로 화합하고 경쟁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지역발전 등 5개 부문에 대한 대덕구민대상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축하공연, 체육경기, 어울림 한마당 순으로 구민화합을 도모하고 지역발전을 다짐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오전 8시 30분 풍물단 공연을 시작으로 선수단 입장과 기념식이 열렸으며, 위대한도전, 단체줄넘기, 신발양궁, 희망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으며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초대가수 축하공연, 동별노래(장기)자랑 등 열정적인 무대가 이어졌다.
이어 행운권 추첨과 주민의 함성을 끝으로 아쉬움을 뒤로한 채 내년을 기약하며 막을 내렸다.
이날 화합잔치는 직접 구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대운동장을 가득 메운 주민과 선수들의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됐으며, 종합우승 신탄진동, 종합준우승 법1동, 종합3위 법2동이 각각 차지했다.
이번행사에 참여한 한 구민은 “푸른 잔디밭 아래 다함께 먹고, 뛰고, 즐기니 대덕구에 활력이 생기는 것 같다”며 “특히 이웃들과 함께 행사를 준비하며 이웃사촌도 많이 알게 돼 즐겁고 보람찬 하루였다”고 말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구민이 주인공이 돼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됐다”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희망대덕 건설을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큰잔치 성료 .hwp(30.5KB)     
1. 대덕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큰잔치 성료(1).jpg(154.6KB)     
1. 대덕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큰잔치 성료(2).jpg(197.4KB)     
1. 대덕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큰잔치 성료(3).jpg(167.9KB)     
1. 대덕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큰잔치 성료(4).jpg(174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