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 대응 위한 특별 교육 실시
대덕구,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 대응 위한 특별 교육 실시
구 전 직원 대상 ‘혁신의 길목에 선 우리의 자세’…강민구 대법원 도서관장 강연
박수범 대덕구청장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공직자로 바로 서길” 당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4차 산업혁명 등 시대 변화에 따른 공직자들의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구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의 길목에 선 우리의 자세’를 주제로 강민구 대법원 도서관장의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강민구 관장은 이날 강연에서 가사도우미 로봇과 자율주행 유인 드론 등 이 시대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들을 담은 동영상을 소개했다.
이어 정보통신기술 시대의 급변하는 변화 양상과 이를 꿰뚫어 보는 통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특이점과 흐름을 읽고 이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중점 강연했다.
아울러 우리나라의 제4차 산업혁명 인식 수준을 ‘정저지와(井底之蛙, 우물한 개구리처럼 생각이나 견문이 매우 좁은 것)’에 비유하며 , 이런 현실 상황에서 공직자들이 취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응 방안들을 소개하기도 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석한 직원은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4차 산업혁명과 시대의 변화에 대해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시대 변화에 뒤처지지 않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매사 적극적이고 탐구적인 자세를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강연에 앞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급속도로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공직자들은 다소 그 변화에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도 없지 않은 게 작금의 현실”이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이에 걸맞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직자로 바로 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4. 대덕구,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 대응 위한 특별 교육 실시.hwp(20.5KB)     
4. 대덕구,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 대응 위한 특별 교육 실시.jpg(1.6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