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2017년은 대덕 미래 발전 동력 확보하는 한 해로”
박수범 대덕구청장“2017년은 대덕 미래 발전 동력 확보하는 한 해로”
“각종 국·시책 사업 추진과 지역공동체 강화 등 발전 기반 구축 중점 해야”
박수범 구청장, 2017년 첫 확대간부회의서 구정 주요 발전 동력 확보 당부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4일 “2017년은 민선 6기가 성공적인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대덕의 미래 발전 동력 확보에 모든 구정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날 오전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17년 첫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는 민선 6기가 실질적으로 일할 수 있는 마지막 기간이자 일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주어진 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수범 구청장은 미래 발전 동력 확보를 위한 주요 역점 사항으로 연축동 개발사업을 비롯한 각종 국·시책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비롯해 현장 행정을 통한 주민 밀접 행정의 강화, 복지허브화 사업 발전모델 구축, 주민공동체 의식 강화 등을 제시했다.
특히 각종 국·시책 사업 추진과 관련해서는 “치밀한 준비의식으로 사업 추진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충분히 파악해 올해와 같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조기 대선 가능성 또한 염두해 대선 후보들의 공약에 지역의 주요 역점 국·시책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민공동체 의식 강화와 관련해서는 “각 지역의 특성을 살리고, 주민들이 자신이 사는 지역에 대한 애착과 공동체 의식의 함양을 위해서는 ‘1단체 1공원 가꾸기’ 같은 기존 사업에 대한 지원 강화와 적극적인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 스스로 나서며 이웃과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대덕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건축된 지 20~30년 이상이 돼 노후화에 접어든 지역의 공동주택과 일반 주택가에 대해서도 “정주환경을 개선에 집중할 시기에 접어들었다”며 “도시재생 개념을 도입해 살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더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말했다.
박수범 구청장은 이밖에도 오는 3월에 재개되는 ‘배달강좌’ 추진과 관련해서는 평생학습의 행복을 주민이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성실한 준비를 주문하는 한편, 2월로 예정된 ‘주민과의 대화(구청장 연두방문)’ 준비에 대해서도 “경직성에서 탈피해 많은 지역민들이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1. 박수범 대덕구청장“2017년, 대덕 미래 발전 동력 확보하는 한 해로”.hwp(42KB)     
1. 박수범 대덕구청장“2017년, 대덕 미래 발전 동력 확보하는 한 해로”(2).jpg(1.9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