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성희롱·성매매 예방 및 청탁금지법 직장교육 실시
대덕구, 성희롱·성매매 예방 및 청탁금지법 직장교육 실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구청 대강당에서 직원 520여명을 대상으로 밝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성매매 예방과 청탁금지법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에 염건령 강사(한국범죄학연구소 교수)는 공공조직내 선진화된 양성평등문화 정립 및 성희롱·성매매에 대한 발생원인 및 대처방법에 대해 관련 사례 위주로 강의하여 직원들이 큰 호응을 보였으며,
이어 28일부터 시행되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청탁금지법)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직원들의 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행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방지함으로써 국민들의 신뢰 확보 및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대덕구의회 박종래 의장 외 의원들과 대다수의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교육에 참여했으며 공무직도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교육에 앞서 박수범 구청장은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고, 성희롱 및 성매매는 밝고 건전한 직장과 사회풍토를 저해하는 커다란 요인으로 사전에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가운데 열심히 일할 수 있는 밝고 건전한 통합과 섬김의 직장문화 조성에 힘써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성희롱·성매매 예방 및 청탁금지법 직장교육 실시.hwp(24.5KB)     
1. 대덕구, 성희롱·성매매 예방 및 청탁금지법 직장교육 실시.jpg(116.7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