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2022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평화를 읽다’평화독서캠페인" (이정옥 기자)
작성자 민성훈
작성일 2022-10-26
내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 대덕구 협의회에서 개최한 평화 독서 캠페인이 2022년 9월 30일~ 2022년 10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캠페인은 시민들이 ‘평화’라는 주제의 책을 읽은 후 독서감상문을 써보고 ‘평화’에 대해 더 다가가 생각해 보고, 평화 공감대를 형성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여 대상은 어린이와 성인까지, 대덕구민들과 평화도서관 이용자들이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민주평통과 협약을 맺은 대덕구 내 5개의 평화도서관(1호 비래새마을문고 작은 도서관, 2호 꾸러기 어린이도서관(비래동), 3호 송촌새마을문고 작은 도서관, 4호 또바기 어린이도서관(와동), 5호 오정새마을문고 작은 도서관)중에 한 곳을 방문하여 평화에 관련된 책을 읽은 후 독후감을 써 제출하면 문화상품 지급과 캠페인 참여가 완료됩니다.

평화독서캠페인이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의 시민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일상의 평화 만들기 실천을 위해 평화도서관과 협약을 맺어 시민들의 평화 인식에 도움을 주고, 함께할 수 있는 평화 공감대 형성을 돕습니다.

또한 평화 도서를 읽고 작성한 독서 소감문은 책으로 만들어 각 평화도서관에 비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덕구에서 개최한 평화독서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daedeokgu&logNo=222909976808&categoryNo=39&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