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2022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청소년의 정책” (이어진 기자)
작성자 민성훈
작성일 2022-10-26
내용 2022년 대전 청소년정책제안대회가 지난달 27일 둔산동 KW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는 대전광역시의 4개의 구와 시에 소속된 총 5개의 청소년 참여 위원회가 준비한 정책 구상을 발표하는 대회입니다. 약 200여 명이 참여하고 ‘청소년 교통비 지원’, ‘중앙시장 다회용기 사용 정책’ 등 총 14개의 정책 구상이 발표됐습니다.

이중 14개의 청소년 정책 구상에서 대덕구 청소년이 중심이 된 대덕구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제안한 청소년 정책이 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했습니다.

대덕구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1개월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대전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청소년을 위한 전용카드 발급 정책’, ‘무장애 통합 놀이터’ 등의 정책 구상을 발표했으며 ‘무장애 통합 놀이터’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대상을 수상받은 정책은 정책 선정 회의 중 ‘대전에는 장애인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없는가?’라는 의견부터 시작되어 발전되었으며 서울 어린이 대공원에 있는 통합 놀이터와 비교하여 단점을 보완한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에 대덕구 청소년 참여 위원회 위원장은 “생각한 것보다 훨씬 큰 상을 받아서 놀라웠다. 정책이 가지는 의의가 수상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들 대덕구 청소년 참여 위원회 구성원들은 대덕구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날 발표된 정책들은 관련부서에 전달되어 실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될 예정입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daedeokgu&logNo=222885332672&categoryNo=39&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