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2022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 구분
    청소년기자단
  • 작성자
    민성훈
  • 작성일
    2022-10-26
  • 첨부파일
  • 대전 대덕구 석봉동 금강로하스 산호빛 공원 내에 있는 ‘로하스 야외 수영장’이 7.23(토)~8.21(일)까지 운영되었습니다.

    로하스 야외수영장이 3년 만의 재개장을 앞두고 새로 시설들을 정비해서 개장하였다고 해서 친구들과 직접 방문해봤습니다.

    야외 수영장의 시설은 성인들을 위한 메인 풀과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 풀, 누구나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물 슬라이드가 있고 수영장 바로 양쪽에는 천막이 있어 방문하는 사람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이용시간은 평일/주말 10:00~18:00(매주 월 휴무)이고 이용요금은 성인(20세 이상) :5,500원, 청소년(14세~19세) :4,400원, 어린이(3세~13세) :3,300입니다.

    그리고 수영복, 튜브, 구명조끼, 수영용품들도 대여할 수 있는 대여소와 의무실, 매점 같은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운영이 종료되었지만, 내년에 수영장을 방문하실 때 몇 가지 알고 가시면 좋은 내용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샤워장은 온수가 나오지 않아서 수건과 여벌 옷을 챙겨 오는 것이 좋습니다.

    2. 음식반입은 밀폐용기에 담은 간단한 음식들만 허용됩니다.

    3. 식당은 수영장 앞에 바로 편의점이 있어서 간단히 먹을 수 있고 수영장 반입이 가능해 식사 후 편의점 쓰레기통에 버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달음식은 반입 금지입니다.

    제가 로하스 야외 수영장을 찾은 한 구민에게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정옥 (청소년 기자) : 로하스 수영장을 찾아 주셨는데 어떤 점이 좋으시나요?

    구민 : 코로나 시국이어서 방학에 휴가를 가지 못했는데 가까운 수영장에서 친구들과 좋은 추억들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다른 분들도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함께 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방문한 사람들은 모두 즐거워했던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수영장 주변에 안전 요원 분들이 있으셔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좋았고 저는 친구들과의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식당가가 열지 않아서 물놀이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없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올해 구민들이 많이 찾아주신 만큼 내년에도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꼭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여름엔 친구들과 우정도 쌓고 가족들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로하스 야외 수영장’으로 대덕구 최고의 야외 수영장으로 놀러 오세요!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daedeokgu&logNo=222857817484&categoryNo=39&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