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2022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아름다운 풍경의 오백리길” (공서영 기자)
작성자 민성훈
작성일 2022-09-29
내용 기사제목 : “아름다운 풍경의 오백리길”- 사람과 산과 물이 만나는 곳 -

‘오백리길’에 방문에 힐링하세요!

대청호 오백리길은 대전(동구, 대덕구)과 충북(청원, 옥천, 보은)에 걸쳐 있는 약 220km의 생태관광지입니다. 그 중 대청호를 중심으로 해발 200~300m의 산과 나무들에 풍경이 아름다우며 구간마다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길들이 많습니다.

연인끼리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 푸른 호수를 감상하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사색 코스, 등산이 가능한 산행 코스, 농촌체험과 문화답사를 겸하여 걸을 수 있는 가족여행 코스, 자전거 드라이브 코스 등, 보고, 느끼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21가지의 테마 길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경관을 인정받아 유엔 해비타트(UN-HABITAT)가 수여하는 아시아도시경관상도 받았다는데요.

또한 대청호오백리길 주변에는 대청호 물문화관과 대청호조각공원, 대청호미술관, 대청호자연생태관 등이 자리 잡고 있어 대청호오백리길과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중 대청댐은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큰 댐입니다.

그 밑에는 금강로하스공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행사가 이곳에서 시작되며 대전 마라톤의 출발지, 도착지이기도 합니다. 또한 봄에는 아름답게 핀 ?꽃이 유명한데요. 오백리길 8구간엔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금강로하스 산호빛 공원은 아름다운 핑크뮬리가 있습니다.

자연을 보며 힐링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오백리길이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daedeokgu&logNo=222846381670&categoryNo=39&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