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2022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2023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사업”(박민지 기자)
작성자 민성훈
작성일 2022-09-29
내용 기사제목 : “2023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사업” -석봉동 주민 842명과 함께 선정하는 마을 사업-

석봉동 주민자치위원회가 2023 마을 사업을 주민들과 함께 선정했습니다.
지난 7월 7일 대전 이문고 대죽체육관에서 석봉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를 실시했습니다.

2023 석봉동 예정 자치사업으로 석봉동 행복 마을 축제 ‘핑크뮬리’, 우리 마을 이야기 ? 소식지, 그레윗한 석봉인의 바른생활, 석봉 관리사무소, 내 손으로 만드는 전시회, 우리가 만드는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언급된 주민 자치사업의 필요성, 사업 내용, 기대 효과를 소개했습니다. 참여한 석봉동 주민은 현장 참여 220명, 온라인 622명으로 마을 주민 총 842명과 함께 원하는 마을 사업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투표 선정 결과 그레윗한 석봉인의 바른생활 117표, 우리 마을 이야기 ? 소식지 139표, 내 손으로 만드는 전시회 152표, 우리가 만드는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302표, 석봉 관리사무소 421표, 석봉동 행복 마을 축제 ‘핑크뮬리’ 473표를 얻었습니다.


석봉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19년부터 지역에 관한 사업을 마을 주민과 지역 청소년들과 추진한 경험이 있습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인근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과 지역의 교통, 주차 문제를 함께 인식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도록 함께 홍보지를 제작하여 적극적으로 홍보를 했습니다.

또한 작년 2022 사업으로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옥상 느티나무 쉼터(옥상 도기 텃밭), 나눔 냉장고, 주민자치센터 학습 프로그램, 지역 인근의 청소년들과 시민공유공간 공모사업을 시행하여 청소년의 쉼터와 마을 주민 활용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시민공유공간 ‘드루와’는 현재 지역 청소년들이 밴드 동아리 장소로 이용하며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석봉동 주민자치회는 ‘펼치자, 살리자, 알리자 분과’로 구성돼 있고, 세 분과 모두 석봉동 자치사업 발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석봉동 주민자치회 김도목 회장은 “믿음과 배려로 우선하는 석봉동 주민자치입니다. 올해도 열심히 했지만, 내년에도 자치사업을 위하여 열심히 뛰겠습니다. 주민 모두 관심과 참여로 우리 석봉동을 보다 더 아름답고 행복한 마을로 만들면 좋겠습니다.”라며 마을 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또한 석봉동 주민자치회 김낙운 동장은 “지역주민이 상상하는 발전된 석봉동의 모습을 함께 그리는 주민자치회 총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이를 구체화하는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기대합니다.”라고 전하며 주민자치회에 대한 바람을 보탰습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daedeokgu&logNo=222824407281&categoryNo=39&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