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2022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대덕구 2023 수시대첩, 성공적인 대입전략 지원”(고은서 기자)
작성자 민성훈
작성일 2022-09-29
내용 대전 대덕구에서 ‘수시 대첩’을 진행하였습니다.
14일 대덕 청소년 어울림 센터에 따르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수시 집중 상담을 진행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수시 대첩’은 대전 진학 지도협의회 현직 교사와 1:1 대입 진학 상담으로 대입 환경에 맞춰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지원하고 개인별 적성과 역량에 맞는 대학이나 학과에 대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수시 대첩’은 고등학생 또는 학부모 모집하며 2022.07.30.(토) 14:00~17:00 시간별 50분 이내로 대덕구 청소년 어울림 센터 2층 체육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 신청자를 받았으며 사전 신청하신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한 분도 빠짐없이 참여하여 70명의 학생 및 부모님과 12명의 교사와 상담하였습니다. 2022학년도 대학별 합격 점수, 계열별 대학 지원전략, 수시 합격 점수 및 학동, 교과 등 고교 유형별 내신 합격 점수에 대한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하였으며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개별 맞춤형 대입 정보와 수시 지원전략을 종합적으로 지원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내신 등급에 지원할 수 있는 학교 및 학과에 대한 고민이 가장 많았으며 학과 선택에 있어서 자신의 진로에 대한 방향성과 앞으로의 미래 설계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 하고 있었습니다.

2023 대입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맞춤형 진학 상담을 통해 다양한 대입전형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진로에 맞는 학과 선택과 앞으로의 진로 전반에 대한 도움을 받을 기회가 되었습니다. 특히 자신의 내신등급에 맞는 수시 전략 지원을 통해 구체적인 학교 선택과 학과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학생과 부모님은 “50분 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자신에게 적합한 수시 정보를 자세하게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대입 진학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갈 진로 방향에 대해서도 다양한 정보제공 등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대입을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응원과 격려를 받을 수 있어서 더욱 안정된 마음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해 소신껏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등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수시 대첩’ 담당자는 “현재 자신의 상황을 냉철하게 파악하고 현실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필요하며 자신에 대한 적성과 희망하는 진로를 고려한 대입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daedeokgu&logNo=222844970232&categoryNo=39&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