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 황성준기자 _ 송촌동, 고장 난 가로등 정비로 생활 안전 가능
작성자 교육공동체과
작성일 2021-11-10
내용 송촌동 지역의 고장 난 가로등 정비로 지역주민들의 만족감이 늘어나 안전하고 행복한 대덕구로 거듭나고 있다.

송촌동에는 간혹 꺼져있는 일부 가로등 때문에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곤 했었다.

가로등 하나가 어떻게 사람들을 불편하게 할 수 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다.

가로등은 거리를 비춰주어 사람들에게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며 시각적으로도 마을의 편안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시설이다.

따라서 이 가로등이 비치지 않는다는 건 이 곳을 지나치는 분들에겐 매우 불편하고 힘든 일인 것이다.

이러한 점을 알고 개선하기 위해 송촌 중학교의 송양 가족 봉사단은 마을을 순찰하며 꺼져 있는 가로등의 사진을 찍은 다

음 대덕구청에 수리를 요청하였다.

그 결과 공포감이 느껴지던 마을길이 빛나는 가로등으로 인해 훨씬 밝고 안전한 마을 분위기로 만들어졌다.

대덕구를 사랑하고 관심을 가져주는 지역주민 활동의 좋은 사례라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대덕구를 위해서 주변의 소소한 부분부터 관심을 가져주면 더욱 더 안전하고 행복한 대덕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황성준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