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분야별정보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행정 자료실

자료실(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문의처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식품접객업 옥외영업 한시적 허용 시행 안내
코로나 19 예방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식품접객업 옥외영업 한시적 허용 시행안내
1. 기간 : 2020. 9.28. ~ 20.12.31. (허용시간:11:00 ~ 23:00 이내 운영)
2. 대상 : 일반음식·휴게음식·제과점으로 영업신고를 득한 업소
3. 허용조건 : 아래 조건 충족 시 옥외 영업 가능 / 별도 옥외영업 신청 불필요
① 옥외영업의 한시적 허용기간 및 허용범위 및 준수사항 준수
② 영업 신고한 영업장과 연결된 같은 건축물 대지 내 1층 지상공지(사유지)에 한함
③ 식품위생법에 의한 위생관리 및 「건축법」,「도로법」,「소방법」,「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 저촉사항이 없어야 함

<옥외영업 허용범위 및 준수사항>
① 이미 신고한 영업장과 연결된 건축물 대지 내 1층 지상공지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② 옥외 영업장 시설물은 기존 영업장에 설치된 식탁 및 의자 수내에서 설치 운영하되 반드시 실내?외 식탁 간 간격 2m(최소 1m)유지해야 합니다.
※ 기존 실내에 탁자 10개 설치 업소의 경우 옥외 영업시에는 실내 7개, 실외 3개
③ 옥내 시설물을 실외에서 사용이 어려울 경우 파라솔 등 이동식 시설물로만 변경사용이 가능합니다. (외벽, 바람막이 등 고정시설물은 설치 금지)
④ 옥외 시설에서 조리시설 설치 및 조리행위는 불가하며 실내 영업장에서 조리?가공한 음식만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⑤ 영업시간 종료 후에는 모든 시설물을 옥내로 정리해야하며,옥외영업 시 발생한 폐기물 정리 등 청결 관리해야 합니다.
⑥ 옥외 영업시간은 11:00 ~ 23:00 이내에서 하되 옥내 영업시간을 초과할 수 없으며, 흡연ㆍ소음ㆍ냄새 등 민원 발생 시 즉시 중지 또는 개선하여야 합니다.
⑦ 옥외 공간은 건축법 및 도로법 등에 저촉되지 않도록 사용하여야 합니다.
⑧ 영업자는 기타 옥외 영업으로 인하여 주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붙임 안내문 1부. 끝.

문의 위생과 식품위생팀 ☎ 042-608-6891~4
첨부파일
옥외영업안내문.hwp(17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