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수어 배우고 치매 예방까지… 대덕구 석봉동 ‘수어트롯 교실’ 성료
수어 배우고 치매 예방까지… 대덕구 석봉동 ‘수어트롯 교실’ 성료
지역 경로당 11곳 대상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교실’ 운영

대전 대덕구 석봉동행정복지센터(동장 안성희)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난 2월 13~28일 지역 내 경로당 11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교실 ‘수어트롯’을 진행했다.

1일 석봉동에 따르면 ‘수어트롯’은 수화 언어와 트로트의 합성어로, 트로트 음악에 맞춰 쉽고 즐겁게 수화 언어를 학습하면서 소근육 운동기능 및 주의집중력을 훈련할 수 있어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동은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교실을 통해 개인별 기초건강 측정 및 상담을 진행한 후 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 보건소 사업과 연계해 분기별로 원스톱 건강관리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안성희 석봉동장은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발굴하고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6. 대덕구 석봉동,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교실 '수어트롯'.hwp(77.5KB)     
6. 대덕구 석봉동,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교실 '수어트롯'.jpg(1.2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