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2023년 마을돌봄 예산 증가로 돌봄특구사업 강화
대덕구, 2023년 마을돌봄 예산 증가로 돌봄특구사업 강화
전국 최초 국가 유공자 방문진료 지원사업
통합상담실 확대로 돌봄사각지대 해소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통합돌봄팀을 정책팀과 사업팀으로 분팀해 어르신, 국가 유공자, 영케어러 등의 돌봄대상자를 확대하고 다양한 사례를 발굴해 지원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사업예산은 전년 대비 2배로 확대된 약 8억원으로, 전국 최초로 국가유공자보훈 대상자 등에 방문 진료 사업비가 지원된다. 또한 통합상담실 확대, 영케어러 등 돌봄가족 지원사업, 경증치매 어르신 돌봄 서비스, 퇴원환자돌봄사업, 틈새(긴급돌봄) 및 채움(방문목욕)돌봄, 주거환경 개선 등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보다 더 면밀하고 촘촘하게 지원될 계획이다.

이에 더해 대덕구는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 공모사업에도 적극 응모해 사업비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민관 협력을 통한 팀러닝을 강화해 관에서 부족한 부분을 민간에서 채우고, 더 나아가 민간의 적극적 주도로 돌봄을 추진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대덕형 마을돌봄사업 확대를 통해 어르신, 국가 유공자, 영케어러 등 돌봄사각지대 대상자를 적극 발굴?지원해,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줄여주면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돌봄 걱정 없이 건강하게, 행복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대덕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대상자 지원을 위해 케어회의를 하는 모습]
첨부파일
1. 대덕구 2023년 마을돌봄 예산 증가로 돌봄특구사업 강화.hwp(93KB)     
1. 대덕구 2023년 마을돌봄 예산 증가로 돌봄특구사업 강화.jpg(188.7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