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여성안심지킴이집 비상벨’ 일제 점검 및 추가모집
대덕구, ‘여성안심지킴이집 비상벨’ 일제 점검 및 추가모집
여성 1인 운영 업체 대상, 비상벨 추가 설치 지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지역 내 편의점 등에 설치된 ‘여성안심지킴이집’ 비상벨의 일제 점검을 위해 주민참여단 및 대덕경찰서와 합동 점검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여성안심지킴이집’은 위기 상황 시 긴급대피 장소제공, 귀갓길에 위험 상황이 발생할 경우 업체 내에 설치된 비상벨을 누르면 경찰이 긴급 출동해 안심귀가를 도와주는 지역안전망이다.

대덕구는 2016년부터 지역 내 범죄 취약지역 편의점 15곳의 대표 및 대덕경찰서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어 운영해왔고 2022년 현재 44곳으로 확산됐다. 특히 여성 1인이 운영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비상벨을 추가 설치해 여성안전지킴이집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 지역업체 대표는 “비상벨은 여성뿐만 아니라 일하고 있는 우리에게도 도움이 된다. 손님으로 가장하고 물건을 훔치거나, 취객이 난동을 부릴 때, 알바생 홀로 야간근무할 때 심리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 사용 소감을 전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최근 편의점 직원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사례가 급증해 비상벨 유지에 필요한 유선전화가 해지됐음에도 불구하고 주민과 여성의 안전을 위해 여성안심지킴이집으로 계속 활동해 주시는 점주님들과 지역안전망으로 솔선수범하고 있는 대표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여성 1인 운영 업체의 비상벨 추가 설치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여성안심지킴이집 비상벨’ 일제 점검 및 추가모집.hwp(83.5KB)     
3. 대덕구 ‘여성안심지킴이집 비상벨’ 일제 점검 및 추가모집.jpg(2.9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