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주도 ‘공정관광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로 출범
대덕구 주도‘공정관광지방정부협의회’창립총회로 출범
지난 21일 공정관광에 뜻을 같이 하는 전국의 34곳 지방정부 참여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21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공정관광 정책에 대한 활성화 및 국민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덕구를 비롯한 전국의 34곳 지방정부가 모여 ‘공정관광지방정부협의회(이하 ‘협의회’)’ 창립총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고 공식적인 출범을 알렸다.

이날 출범한 협의회는 일방적 소비중심의 여행에서 벗어나 여행지와 지역민을 이롭게 하자는 목적을 가진 공정관광의 취지에 공감하는 뜻을 같이 하는 지방정부 34곳이 모인 협의체로 올해 1월 수원시장, 오산시장, 논산시장, 대덕구청장이 설립을 공동제안한 이후, 대덕구 주도로 가입을 희망하는 지자체를 모아 결성하게 됐다.

이날 열린 창립총회에서는 그간의 경과보고, 협의회 규약제정, 공동회장 및 상임회장 임원선출, 창립선언문 채택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협의회를 이끌어 갈 초대 상임회장으로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이에 박정현 구청장은 “무거운 책임감이 느껴지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자리에 여러분을 모시고 함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회원분들과 국민이 원하는 시대정신에 따라 공정관광이 대한민국의 주류 흐름이 되기 위해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미경 은평구청장, 공동회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공동회장 이선호 울주군수, 상임회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순으로 주체 간 동등한 권리와 공정성이 보장되는 공정관광의 본질적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창립선언문도 낭독했다.

앞으로 협의회는 각 지방정부 의회 보고, 행정안전부 설립보고를 마친 이후에 공정관광 관련 공동연구, 제도개선 활동, 전국 순회 포럼 개최 등 다양한 연대와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대덕구 주도‘공정관광지방정부협의회’창립총회로 출범 .hwp(91KB)     
대덕구 주도‘공정관광지방정부협의회’창립총회로 출범(1).jpg(211.7KB)     
대덕구 주도‘공정관광지방정부협의회’창립총회로 출범(2).jpg(185.8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