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신탄진도서관, ‘탄소는 줄이고 지성은 높이고!
신탄진도서관, ‘탄소는 줄이고 지성은 높이고!
이달부터 어린이 및 청소년 환경교육 ‘저탄고지 다이어트’ 프로그램 운영

대전 대덕구 신탄진도서관에서는 이달부터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탄소다이어트 환경교육인 ‘저탄고지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일 구에 따르면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기후변화의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 탄소를 줄이는 행동을 통해 미래의 지구 지킴이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생태전환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대덕구 지역 초?중학생들은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선정 도서를 함께 읽고, 토론하게 된다. 또 1회용품 사용 억제를 위한 탄소텀블러 만들기와 황토 손수건 염색하기 등 직접 체험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에 실천함으로써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연계 교육인 ‘저탄고지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교육은 오는 6월까지 학교별 접수로 운영되며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신탄진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aedeok.go.kr/)를 참고하거나 신탄진도서관(☎608-55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2. 신탄진도서관, ‘탄소는 줄이고 지성은 높이고!.hwp(174.5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