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이곳에 가면 모든 강좌가 무료! 온라인 출석 준비!
대덕구, 이곳에 가면 모든 강좌가 무료! 온라인 출석 준비!
이달부터 2022년 민간자격증 온라인 무료강좌 운영, 총 77개 강좌 마련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민간자격증 취득 온라인 무료강좌를 운영한다.

2일 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의 교육재능기부 사업을 통해 구민들에게 취업 및 창업에 유용한 자격증 취득 강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돼 요즘같이 대면수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2년도에는 ▲방송SNS콘텐츠전문가 ▲퍼스널브랜딩전문가 ▲도형심리상담사 등 최신 수요가 반영된 강좌가 신규로 개설됐고, 이밖에도 ▲반려동물관리사 ▲방과후지도사 ▲안전지도사 ▲바리스타 등 총 77개 강좌가 준비돼 있다.

대덕구민과 직장주소가 대덕구인 직장인이면 ‘대덕구 평생학습’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시 추천인 코드란에 ‘대덕구’를 입력하면 된다. 강의 및 시험응시는 무료며 단, 자격증 발급비는 유료다.

강좌를 통해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발급되며,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강좌가 취준생과 직장인들에게 유익한 학습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분위기에 조금이라도 활력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이곳에 가면 모든 강좌가 무료! 온라인 출석 준비! .hwp(88.5KB)     
3. 대덕구, 이곳에 가면 모든 강좌가 무료! 온라인 출석 준비!(1).jpg(1.4MB)     
3. 대덕구, 이곳에 가면 모든 강좌가 무료! 온라인 출석 준비!(2).png(92.9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