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문화관광재단, ‘천년도시대덕, 혁신탐험대’ 양성과정
대덕문화관광재단, ‘천년도시대덕, 혁신탐험대’ 양성과정
대덕구 관광크리에이터 양성, 12월 9일까지 운영

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박정현)은 대덕구 관광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지난 27일부터 대덕구 행정지원센터 3층에서 ‘천년도시대덕, 혁신탐험대’ 양성과정을 시작했다.

오는 12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열리는 이번 과정은 전효진 대덕구 기획홍보실장의 ‘대덕구의 혁신적 경제정책’ 강의를 시작돼 ‘혁신이란 무엇인가?(하승창 교수(전 청와대 사회혁신수석)’, ‘한 번만 들으면 알 수 있는 대덕구 혁신로드(박정현 이사장)’ 등의 강의와 여행코디네이터와 함께하는 현장시연 등 총 9회차(30시간)으로 구성됐다.

양성과정은 대덕구의 자원, 환경, 정책, 관광 분야 등 다방면의 분야를 관광코스로 개발, 운영할 수 있는 여행 코디네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특별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전문역량를 강화시켜 주민들이 로컬 관광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양성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여행 코디네이터로서의 실무감각을 높이기 위해 대덕구에서 운영되고 있는 혁신로드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상은 대덕문화관광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혁신탐험대 양성과정을 통해 마을관광의 주체로서 주민들의 역량을 높여 마을별 관광콘텐츠를 개발하도록 유도하고 위드코로나시대를 맞아 관광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특색 있는 마을축제를 만드는 기획자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문화관광재단, ‘천년도시대덕, 혁신탐험대’ 양성과정 .hwp(42KB)     
3. 대덕문화관광재단, ‘천년도시대덕, 혁신탐험대’ 양성과정(1).png(1.2MB)     
3. 대덕문화관광재단, ‘천년도시대덕, 혁신탐험대’ 양성과정(2).jpg(147.8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