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확장
대덕구,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확장
주민 주도의 재활용 문화 확산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26일 석봉동 망골어린이 공원에서 재활용률을 높이면서 주민들에게 재활용의 가치를 알리는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개장 행사를 열었다.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은 주민이 플라스틱, 잡병류를 깨끗이 분리해서 가져오면 품목별로 무게를 측정해 인센티브를 지급해 주는 작은 동네 거점이다.

구는 지난 5월부터 오정동 효성공원에서 플랫폼을 시범 운영해오고 있으며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거점을 추가했다. 11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석봉동 망골어린이공원에서 펼쳐지며, 내년에는 전 동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플랫폼 운영위원 역할을 자청하며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주민 주도의 분리배출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설명: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행사 사진]
첨부파일
2. 대덕구,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확장 .hwp(28KB)     
2. 대덕구,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확장(1).jpg(272.1KB)     
2. 대덕구,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확장(2).jpg(338.3KB)     
2. 대덕구, ‘우리 동네 재활용 플랫폼’ 확장(3).jpg(285.3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