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제일사료(주), 소외계층 사료 지원 MOU 체결
대덕구-제일사료(주), 소외계층 사료 지원 MOU 체결
어려운 이웃 반려동물 사료 지원, 동물복지 실현 앞장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5일 제일사료 기술연구소에서 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와 소외계층 반려동물 사료지원 및 동물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일사료(주)는 소외계층에게 반려동물 사료를 지원하고(연간 1000만원 범위), 대덕구는 반려동물 놀이터 내 펫티켓 교육, 행동교정 프로그램 지원 등으로 반려동물 복지증진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최근 ‘펫팸족’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반려동물은 단순한 애완동물을 넘어 새로운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되고, 이와 동시에 반려동물 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사람 뿐 아니라, 어려운 이웃의 반려동물에게도 사료를 지원할 수 있게 돼 복지의 개념을 한 단계 넓혔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행복한 반려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제일사료(주), 소외계층 사료 지원 MOU 체결.hwp(91KB)     
2. 대덕구-제일사료(주), 소외계층 사료 지원 MOU 체결.jpg(279.6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