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코로나19로 지친 구민 위로 ‘동별 책임제’운영
대덕구, 코로나19로 지친 구민 위로 ‘동별 책임제’운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급속한 코로나19 확산세 속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지친 구민을 위로하기 위해 오는 8월 8일까지 ‘동별 책임제’를 운영한다.

동별 책임제는 부구청장을 중심으로 본청 각 부서가 관내 12개 동과 유기적 공조 체계를 구축해 주 2회 이상 동별 주요 시설을 방문하는 것으로, 전 직원이 구민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민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시·구 합동 특별 점검 시설뿐만 아니라 기타 주요 시설(마트, 상점, 약국 등)도 방문해 대전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이 불가피한 점에 양해를 구하면서 시설별 애로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강규창 부구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더욱 고생하는 구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빠른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특별한 경각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구청 전 직원도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동별 책임제는 시ㆍ구 합동 ‘방역수칙 준수 특별기간’ 동안 운영되며, 특별 점검에서 제외된 시설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강규창 대덕구 부구청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고충을 겪는 관내 학원 경영자를 만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코로나19로 지친 구민 위로 ‘동별 책임제’운영.hwp(94KB)     
1. 대덕구, 코로나19로 지친 구민 위로 ‘동별 책임제’운영.jpg(327.4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