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덕암동, 온라인 주민총회로 주민자치 실현 ‘한발 더’
대덕구 덕암동, 온라인 주민총회로 주민자치 실현 ‘한발 더’
2022년도 마을사업 7건 선정

대전 대덕구 덕암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용걸)는 지난 22일 대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2021년 덕암동 온라인 주민총회’를 열었다.

세 번째 열린 이번 주민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돼 유튜브 채널 ‘덕암동주민자치회’를 통해 생중계됐다.

앞서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마을사업 선정을 위한 사전투표가 진행됐으며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2022년 덕암동 주민자치 마을사업 7건이 최종 선정됐다.

2022년 마을사업은 덕암동 새로미분과의 ▲덕암동 산책로 주변 야영장 조성 ▲한 눈에 보는 덕암동 소식 ▲ 행복한 문화만남, 덤바we 두레분과의 ▲‘쓰레기도 돈이다 재활용도 놀이다’Ⅱ ▲신박한 마을, 쾌적한 삶을 위한 ‘정리와 수납’ ▲아름다운 덕암동을 만들어 가기 위한 환경 캠페인 ‘아름드리 사진 공모전’, 덤바we 꿈노리분과의 ▲제4회 덤바we 주민화합 축제 등 총 7건의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장용걸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마을계획에 대해 보다 많은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며 결정하는 행사로써 주민들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많은 주민들께서 투표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투표 결과를 수렴, 우선순위에 따라 마을계획 사업을 실행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덕암동, 온라인 주민총회로 주민자치 실현 ‘한발 더’.hwp(91KB)     
3. 대덕구 덕암동, 온라인 주민총회로 주민자치 실현 ‘한발 더’.jpg(333.3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