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청소년 스마트폰 청정스쿨 시범 사업 운영
대덕구, 청소년 스마트폰 청정스쿨 시범 사업 운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 스마트폰 청정스쿨 시범사업 ‘톡톡(Talk Talk) 스쿨’을 운영한다.

해당 사업은 올해 시범학교로 선정된 중리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의 정의와 신체·정서 등에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교육하는 것이다.

구는 지난달 교육 후 진행된 선별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기조절력 향상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주1회, 총4회)을 진행하고 이와 함께 공모전 캠페인도 실시해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신재호 대덕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청소년기는 조절력과 관련한 뇌 부위가 미성숙하므로 스마트 기기 사용 시간이 늘어날수록 과의존이 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학교 및 가정에서 스마트 기기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2020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의하면 스마트폰 과의존위험군이 전년 대비 3.3% 증가한 23.3%다. 전 연령대 중 청소년의 비중은 35.8%로 특히 중학생이 과의존 위험에 취약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청소년 스마트폰 청정스쿨 시범 사업.hwp(31KB)     
3. 대덕구, 청소년 스마트폰 청정스쿨 시범 사업.jpg(43.7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