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e로운 대덕구혁신로드’추진
대덕구, ‘e로운 대덕구혁신로드’추진
정책 현장을 방문하는 참여형 정책연수 프로그램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6월 30일까지 참여형 정책연수프로그램인 ‘e로운 대덕구혁신로드’를 추진한다.

‘e로운 대덕구혁신로드’는 정형화된 모습에서 벗어나 구정 정책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관광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대전시에서 최초로 발행된 지역화폐 ‘대덕e로움’, 탄소중립도시 실현의 전초기지인 ‘넷제로 카페’,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한 ‘송촌동 주민자치회’, 기초지자체 최초로 ‘공정생태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설치된 ‘공정생태관광지원센터’ 등 구에서 추진한 혁신 정책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관련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참여신청은 ㈜공감만세 홈페이지(www.fairtravelkorea.com) 커뮤니티?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참가자가 관심 있는 정책 분야를 선택하면 연수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일정과 방문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조율하여 맞춤형 연수를 진행한다.

박정현 구청장은 “e로운 대덕구혁신로드는 민선7기 구정비전인 ‘구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대덕’을 만들기 위한 우수한 혁신정책 현장을 구민이 가깝게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대덕구 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타 지역의 참여를 통해 지역 간의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 형성 및 상생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대덕구 문화관광체육과(042-608-6735), ㈜공감만세 혁신로드 운영팀(070-4351-44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3. 대덕구, ‘e로운 대덕구혁신로드’추진 .hwp(29.5KB)     
3. 대덕구, ‘e로운 대덕구혁신로드’추진(1).png(214.9KB)     
3. 대덕구, ‘e로운 대덕구혁신로드’추진(2).png(267.4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