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송촌도서관, 상반기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대덕구 송촌도서관, 상반기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8일부터 접수, 4개 강좌 운영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에서는 8일부터 상반기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4개강좌로, 4월 1일 ‘랜선으로 떠나는 역사여행’을 시작으로 ‘학생 독서회’, ‘책에서 나온 인형’, 5월에는 ‘뻔하지 않은 책놀이, 북트레일러!’를 차례로 개강한다.

‘랜선으로 떠나는 역사여행’은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4월 1일 ~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각 지역의 역사적 사건과 시대 상황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에 주는 시사점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 독서회’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주제에 따른 책 읽기와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은 4월 5일 ~ 6월 9일, 중학생은 5월 8일 ~ 5월 29일까지 운영한다.

‘책에서 나온 인형’은 초등 1~2학년 대상으로 4월 5일 ~ 5월 10일까지 운영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다양한 인형을 만들고 동화구연을 해봄으로써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5월~6월에는 중등1~3학년을 대상으로 책 예고편 동영상을 직접 만들어보는 ‘뻔하지 않은 책놀이, 북트레일러!’강좌를 마련해 융합적 독서표현활동을 경험해 보도록 했다.

김종숙 송촌도서관장은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움츠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활력을 주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독서습관이 형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가 희망자는 대덕구 도서관홈페이지(http://lib.daedeok.go.kr)를 참조하거나 송촌도서관 어린이자료실(☎608-5885, 5886)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6. 대덕구 송촌도서관, 상반기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hwp(103.5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