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도서관 ‘독서올림픽’ 개최
대덕구, 도서관 ‘독서올림픽’ 개최
“코로나19 슬기롭게 이기는 독서올림픽, 함께 달리시겠소”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독서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서올림픽’을 개최한다.

16일 구에 따르면 독서올림픽은 책을 읽고 기록하는 독서와 자신이 정한 코스 완주를 목표로 하는 올림픽을 접목한 생활 독서운동으로, 지역민들에게 꾸준한 독서습관 형성과 책 읽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스는 개인 또는 단체(가족)로 나눠 개인은 동춘당코스(5km/5권), 계족산코스(10km/10권), 대청댐코스(15km/15권), 금강로하스코스(20km/20권), 단체는 월계관코스(40km/40권)로 3인 이상 가족과 단체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완주용 독서노트를 가까운 도서관 자료실에서 수령 후 신청한 코스별 도서를 읽고 자유 필사, 한줄 독서 감사평 등을 작성해 가까운 도서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도서관 밴드에 독서완주 인증샷을 올리면 9월 ‘리딩리딩 도서관 축제’시 완주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며 대덕구 거주 일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방문 및 이메일(dd_lib_sc@naver.com)로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는 각 도서관(송촌, 안산, 신탄진) 종합자료실에 비치돼 있고 대덕구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독서를 매개로 화합하고 건강한 독서습관을 기르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복합문화센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aedeok.go.kr)를 참고하거나 송촌도서관(☎ 608-5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3. 대덕구, 도서관 ‘독서올림픽’ 개최.hwp(35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