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회복 공감 교실’운영
대덕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회복 공감 교실’운영대덕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회복 공감 교실’운영
중독 관련 공감대 형성으로 회복의 경험 공유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대전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알코올의존에서 회복된 자를 동료지원가로 양성하는 ‘회복 공감 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회복 공감 교실을 통해 양성된 동료지원가는 동료상담 및 일상생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참여하게 되며 이용인은 동료지원가를 통해 회복과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덕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신재호 센터장은 “대전지역에서 처음으로 동료지원가를 양성하는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일이다. 동료지원가는 많은 분들이 알코올로부터 회복하는 데 큰 버팀목이 돼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과정은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오는 9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635-8275)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3. 대덕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회복 공감 교실’운영.hwp(19.5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