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대덕복지재단 설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대덕구, 대덕복지재단 설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구민이 행복한 대덕,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에 앞장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8일 구청에서 대덕복지재단(가칭) 설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자료 : 오늘(7. 8, 수) 오후 16시까지 추가 발송]
이날 보고회는 복지전문가 그룹 및 민간기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일천원이웃사랑회 위원, 구 복지관련 부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한국경제경영연구원(원장 황창연)이 대덕구 사회복지 환경 및 현황분석, 욕구조사 결과, 설립 타당성 검토 등 추진경과 보고 후 참석자 토론과 의견 수렴 등이 펼쳐졌다.

박정현 구청장은“우리구에 적합한 사회복지 구현을 위해 대덕복지재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지역 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재단 설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민 모두가 행복한 대덕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4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7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재단설립 필요성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향후 지역 복지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1. 대덕구, 대덕복지재단 설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hwp(90.5KB)     
1. 대덕구, 대덕복지재단 설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jpg(310.4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