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선정
대덕구,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선정
2025년까지 사업비 27억원 투입… 통합돌봄 체계 구축 앞장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9일 대덕구에 따르면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의료?돌봄 서비스를 연계해 노인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구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2025년까지 사업비 27억원을 확보해 의료·돌봄 수요가 높은 고령층 노인을 대상으로 방문 의료서비스를 확충하고, 지역사회 계속 거주에 필요한 주거지원, 건강관리, 이동?식사 지원 등이 함께 이뤄질 수 있는 의료?돌봄 서비스 통합 제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앞서 구는 보건·의료, 돌봄, 일상생활 등 돌봄이 필요한 주민에게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대덕형 마을돌봄’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어르신들과 지역주민 모두가 우리 대덕구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시범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이 9일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선정.hwp(78.5KB)     
1. 대덕구,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선정.jpg(191.3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