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Home > 구정소식 > 새소식 > 행정복지센터소식 인쇄하기

행정복지센터소식

새소식

행정복지센터소식(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분류 , 문의처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아동발달지원계좌 디딤씨앗 통장 안내 및 홍보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 할때 필요한 초기비용 마련지원을 위해 정부에서 운영하는 아동자산형성사업인 디딤씨앗 통장사업에 대한 안내 및 홍보를 하고자 합니다.


1. 디딤씨앗통장이란?
-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 할때 필요한 초기비용을 정부에서 지원하며, 통장을 개설한 아동이 매월
5만원 이내의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와 지자체가 월 5만원 내에서 동일한 금액을 1:1매칭시켜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2. 지원대상
- 18세 미만의 아동양육시설 보호아동, 공동생활가정 보호아동, 가정위탁 보호아동, 장애인생활시설 아동, 소년소녀가정 아동,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 (기초생활수급 아동은 만12세 부터 통장개설가능)

3. 디딤씨앗의 쓰임
- 만18세 이후 학자금, 기술자격, 취업 훈련비, 창업지원금, 주거비 ,의료비, 결혼 자금 등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4. 신청방법
- 각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신청 가능합니다.


*저축을 하지 못해 국가에서 매칭하는 디딤씨앗통장 가입을 못하는 대상자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 대상자를 위해 후원하는 후원기관(아동권리보장원)도 있으며 후원문의는 디딤씨앗통장 홈페이지(www.adongcda.or,kr)를 통해 하실수 있습니다.
우리 구, 동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디딤씨앗 통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디딤씨앗통장 후원 및 지원자격 안내 포스터.jpg(1017.1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