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재)대덕경제재단의 공동이사장이자 (주)라이온켐텍 대표이사인 박희원 회장이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기념식에서 지역산업진흥 유공으로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산업진흥 유공 포상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해 지역산업을 위해 크게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 주어진다.
박희원 회장은 이번 철탑산업훈장 수상으로 대덕구에서 지난 50년간 기업을 이끌어온 입지적인 기업인으로서 대덕구뿐만 아니라 대전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발전과 지역경제를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라이온켐텍은 인조대리석 및 왁스 제품 개발 및 생산업체로 연간 1000억원 수출의 국내 제일의 합성왁스 제조업체로서 매출액 5% 이상을 연구개발비에 투자해 국내 최초로 수입대체 효과가 큰 제품(WAX)을 개발했고,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히 투자하는 등 사회 환원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희원 회장은 “철탑산업훈장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개인적으로 정말 영광스럽고 산업 발전을 위한 사명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내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나아가 국제적으로도 주목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최충규 구청장은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인이 그 공로를 인정받아 큰 상을 받게 돼 기쁘고, 또한 대덕경제재단의 공동이사장으로서 앞으로 대덕구 지역경제와 기업발전에도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