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2023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대덕구에서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다” (어현서 기자)
작성자 민성훈
작성일 2023-11-29
내용 10월 6일부터 8일까지 대덕구 장동 만남공원에서 ‘도심 속 가을 소풍’이라는 주제로 4년 만에 코스모스 축제가 열렸었습니다.

장동만남공원은 5월에는 청보리밭으로 10월에는 코스모스가 유명한 대덕구 명소입니다. 저도 첫날인 6일 장동 계족산 코스모스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축제의 주요 행사로 11시부터 5시까지 당나귀 타기, 어사길 체험, 전통 놀이, 캘리그라피 손 거울, 천연비누, 향첩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먹거리 부스, 푸드트럭, 포토존 등 다양한 기타 부대 행사가 열리고 준비되어 있어 축제의 풍성함이 느껴졌습니다.

우선 시민들에게 행사 포스터와 햇빛을 가려줄 모자도 나누어주었습니다.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었고 코스모스의 향기와 풍경이 잘 어우러졌습니다. 시민분들께서도 당나귀 타기 체험과 같은 여러 체험과 행사를 재미있게 즐기도록 운영하는 관계자들도 친절했습니다.

한쪽에서는 푸드트럭과 먹거리 부스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었고 값싼 가격에 장동에서 재배되는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마련되었습니다.

[14:30~15:00] 식전행사 ‘길놀이’

식전 행사로 길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길놀이 덕분에 축제에 참여한 사람들 모두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습니다.

[15:00~15:40] 행사 소개 및 비빔밥 퍼포먼스

식전행사가 끝나고 내빈 소개, 행사 소개 등 개막식이 열렸고 비빔밥 퍼포먼스도 진행하였습니다. 비빔밥 퍼포먼스 이후 비빔밥을 나누어주었습니다. 비빔밥에서 사용된 식재료가 모두 장동 농산물이어서 그런지 저도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

[15:40~16:00] 장동초등학교 사물놀이 공연

장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어린이 사물놀이 공연을 보여주었습니다. 초등학생 임에도 불구하고 훌륭하게 연주하는 장동초등학교 학생들이 멋있었습니다.

[16:00~16:20] 난타 공연

장동초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공연으로 달아오른 분위기에 이어서 난타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난타 공연에서 성별, 나이 불문하고 모두가 신나는 연주에 맞춰서 흥겨워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16:00~16:20] “마오밴드”공연

남성 2인조 기타 듀오인 마오밴드의 재미있는 입담은 많은 사람에게 웃음을 주었고 노래는 언제나 즐거움과 힘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축제는 끝이 났지만, 장동만남공원 일대에서 코스모스를 비롯한 여러 꽃은 아직 있으니,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장동만남공원에서 가을을 만끽 즐겨보시러 놀러 오시길 바랍니다.

원문기사 : https://blog.naver.com/daedeokgu/223241744528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