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2023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대덕구 출신 유명인 누가 있는지 아세요?” (송예림 기자)
작성자 민성훈
작성일 2023-11-29
내용 우리는 다양한 매체 속에서 많은 유명인을 만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유명인이 우리 대덕구 출신이라면 어떤 느낌이 들까요? 지금부터 대덕구의 자랑 유명인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유명인 “대한민국 대표 개그맨 MC 서경석”입니다. 서경석은 제가 다니고 있는 동대전고등학교를 졸업하였는데요, 1990년 제50기 육군사관학교 수석합격 했을 정도로 대전지역에서 유명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육군사관학교를 중퇴하고 재수하여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에 입학하고 졸업했습니다. 육군사관학교에 서울대학교까지 지금도 가기 힘든 대학교인데 그 당시에는 얼마나 서경석 씨가 공부를 잘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후 1993년 MBC 개그콘테스트에서 개그맨을 시작으로 각종 텔레비전 프로그램 MC, 진짜 사나이 등에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로 “한국 펜싱 사브로의 간판선수 오상욱”입니다. 오상욱 선수는 대전 매봉초등학교와 매봉중학교, 송촌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2014년 12월에는 역대 최연소 사브르 국가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이후 그랑프리, 유니버시아드, 아시아선수권 대회, 아시안게임, 세계 선수권 대회, 올림픽 등에서 많은 우승을 했습니다. 특히 2021년 도쿄올림픽에서는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얼마 전에는 대전시 홍보대사로도 위촉이 되었는데요, 현재도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오상욱 선수 파이팅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육상종목 높이 뛰기 선수 우상혁”입니다. 우상혁 선수는 대전 대덕구 법동 출신으로 중리초등학교와 대전송촌중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매 경기 관중들과 함께 경기를 즐기는 모습과 웃는 모습이 인상이 깊은데요,

원문기사 : https://blog.naver.com/daedeokgu/223189062418

우상혁 선수도 한국인 선수 최초의 수식어가 많이 생겼을 만큼 육상종목의 높이 뛰기에 매번 신기록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8월 19일부터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는 2023 부다페스트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데요, 이번 대회에서 한국 육상 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하면 좋겠습니다.

우리 대덕구에서도 앞으로 대한민국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들을 재능을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더 많은 유명인을 포함해 대덕구를 빛내는 인재를 배출했으면 좋겠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