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 황승빈 기사_ 홈카페, 집에서 만들어 먹어요
작성자 교육공동체과
작성일 2020-10-08
내용 현재 대한민국 전역에 퍼진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집단 모임이나 가까운 신체접촉도 피하도록 세상을 바꿔놓았다. 카페나 노래방, 피시방 등에 익숙해져 이러한 장소를 방문하는 것을 일상처럼 생각하고 있던 사람들이 이 장소들에 접근하지 못하게 되자 사람들은 너도나도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특히 친구들과 카페 등과 같은 장소에서 시간을 보내던 사람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집에서 나가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영향에 의하여 믹스커피를 몇 백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와 같은 홈베이킹이 유행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 레시피들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오븐의 유무에 상관없이 얼마든지 따라할 수 있다.

초콜릿쿠키(계량:종이컵)
재료 : 박력분:2컵+반, 설탕:2/3컵, 오레오 1봉지(작게 부셔놓기), 계란:1개, 베이킹 소다:1/2작은술, 식용유 2/3컵

1. 볼에 계란을 풀고 설탕을 넣는다.
2. ⓛ에 식용유를 넣고 재빨리 섞는다.
3. 가루류(박력분,베이킹소다)를 체에 쳐서 ②에 넣고 부셔놓은 오레오를 넣은 후 주걱으로 잘 섞어준다.
4.전자레인지에 넣을 수 있는 접시 위에 유산지를 깔고 한입크기로 만든 반죽을 올린다.
5.살짝 누른 후 1분 30초 간 돌려준다.(이때 20~30초씩 보면서 돌려줘야 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처럼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디저트들이 나오면서 코로나19 때문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 있어야 하는 우리들을 움직이게 하는 색다른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재료를 사러 가는 길에는 꼭 마스크를 하고 손을 깨끗이 씻도록 하자.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 황승빈)
첨부파일 대덕구 소식지(10월 호).PNG (643.6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