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소개

대덕의 공정 · 생태관광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쉼표를 드립니다, 대덕공정생태관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대덕구 공정생태관광지원센터 박근수 센터장입니다.

저는 현재 배재대학교 호텔레저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그동안 다양한 저술작업, 학회임원 활동, 위원회 등을 통해서 공정관광 관련 연구와 자문활동을 수행해왔습니다. 공정관광은 지금 세계적인 관광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슬로시티/슬로푸드 운동과 더불어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관광의 새로운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대덕구는 2018년 박정현 구청장님이 취임한 후 전국 최초로 『공정·생태관광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한 기초 자치단체입니다.

대덕구 공정생태관광지원센터는 2019년 12월 26일 전국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전국 최초의 공정생태관광센터로 주목을 받고 있는 센터는 센터장인 저와 공정생태관광 전문가 2인, 그리고 관광두레 PD 1인으로 구성된 조직이며 2020년은 공정생태관광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대덕구의 공정생태관광이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19년에 진행되었던 3가지 지속사업 외 대덕구의 축제, 행사 및 숙박을 연계하는 새로운 형태의 관광상품인 ‘대덕 살롱’, 대덕의 축제와 캠핑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핵심 브랜드 관광프로그램인 ‘생태여행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센터의 활동을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운영중인 공정생태관광 상품을 예약하고 판매할 수 있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구축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정생태관광지원센터는 2018년부터 운영해오는 문화체육관광부 사업인 대덕구 관광두레 아카데미의 지속사업으로 2차년도 지역주민 관광두레기업 창업과 청년 프로듀서 PD선정 공모 신청을 센터에서 지원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광두레기업은 향후 특색있는 대덕구의 공정생태여행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덕구는 쉼표를 드립니다, 대덕공정생태관광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선보이고 다양한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덕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정관광의 메카로 도약하는 모습을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덕구 공정생태관광지원센터장 박근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