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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교통 중심도시 대전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 2019-10-29
  • 문의처 | 교통과 042-608-5266


공공교통 중심도시 대전
[영상 내용]
새로운 100년을 위해 획기적인 변화를 앞둔 대전
미래지향적인 도시계획의 일환으로 도시철도 2호선 트램과 충청권 광역철도, 세종시와 연결되는 BRT,
이에 따른 버스노선의 개편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공공교통 중심의 도시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이제 대전은 승용차가 없어도 전혀 불편하지 않은 도시
공공교통 중심도시로 새롭게 주목받을 것입니다.

대전시를 새롭게 탄생시키고자 하는 공공교통 중심도시 건설은
방사순환형 도시철도 1,2호선과 충청권 광역철도, BRT 도입, 버스노선의 개편, 수요맞춤형 택시의 도입,
자전거 이용의 확대 등
도시철도와 버스, 자전거, 택시의 편리한 연계 환승으로 시너지를 이루는 새로운 개념의 교통체계입니다.

"어디 한번 가려면 지하철 타고 버스타고 택시 타고 많이 돌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니까 답답하죠. 확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대전이 정체 구간도 너무 많고 또 정체되는 시간도 들쑥날쑥해서
자가용 이용하면 너무 막히고 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불편하고
그래서 대중교통체계가 바뀌었으면 하는 마음은 굴뚝같죠."

대전은 교통체계를 바꾸고 새로운 도시로 재탄생하기 위해 구도심과 신도심의 연결, 빠르고 편리한 환승,
교통약자의 배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늘 눈치가 보여요.
복잡한 시간에는 왠지 피해를 주는 것 같고 조금은 위험하기도 하고요. 뭔가 대책이 필요한 거 같아요."

살기 좋은 도시로 재생하기 위해서는 자동차에 내주었던 공간을 사람중심의 공간으로 돌려주어야 합니다.
사람중심의 공공교통 중심도시 건설.
우리 모두를 위한 대전의 약속입니다.

공공교통 중심도시 프로젝트는 도로 위 교통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이로 인해 환승이 원활해져서
승용차의 이용은 줄고 오히려 버스, 택시나 자전거 등의 공공교통이 원활해집니다.

새로운 교통체계가 완성되면 도시가 재생되는 효과를 창출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것입니다.
교통으로 소모되는 시간이 줄고 보행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면서 지역상권이 부활하는 효과를 기대해도
좋습니다.

"승용차 이용이 좀 줄어들고 공기가 깨끗해지고
도로위에 사람들이 늘어 갈 수 있게 환경이 좋았으면 좋겠어요."

"외국에 가면 트램은 편하고 디자인도 세련돼서 관광효과도 대단하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대전이 그 첫 번째 도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전의 공공교통 중심도시 프로젝트 중심에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과 충청권 광역철도가 있습니다.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은 세련된 외부디자인과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내부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이용의
편리함은 물론 관광효과도 높은 대전의 상징물로 주목받을 것입니다.

충청권 광역철도는 대전의 남북축을 잇는 도심국철 구간을 활용하여 충청권을 철도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왕래를 통해 문화를 이어주고 경제를 상호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충청권 광역철도는 안전하고 편리한 공공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교통약자와 보행자 중심의 공공교통 시스템의 도입은
지역의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시민의 삶의 질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전은 버스, 지하철, 트램, 자전거 등을 포함한 대중교통 이용률이 높아지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민들의 이동성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사람 중심 공공교통 중심 도시로 새롭게 태어나는 대전
승용차 없이도 편리한 교통
경제도 살고 환경은 보전되는 선진도시를 약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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