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에너지전환도시 대덕, 넷제로 대덕지킴이가 이끈다
에너지전환도시 대덕, 넷제로 대덕지킴이가 이끈다
재생에너지 확산·보급을 위한 넷제로 대덕지킴이 간담회 개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17일 구청 청년벙커에서 지역사회의 신재생에너지 확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넷제로 대덕지킴이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에너지전환도시 실현을 위해 ▲환경문제와 정책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이 공유될 수 있는 에너지카페 활성화 ▲아동·청소년에 대한 환경·에너지 교육 ▲지역특성에 맞는 에너지전환 관련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시·구 협력적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지난 4월부터 시작하고 있는 넷제로 대덕지킴이는 12명으로 구성돼 에너지전환 수용가(융복합, 미니태양광) 발굴 및 신재생에너지 바로알기 주민 홍보 등을 담당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탈탄소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지역에서 시작하는 에너지전환이 필요한 시점” 이라며 “지역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에너지전환에 동참하기 위해 넷제로 대덕지킴이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덕구는 탈탄소 사회를 향한 에너지전환의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자립마을 조성, 태양광시설 보급, 취약계층 에너지효율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에너지 정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첨부파일
1. 에너지전환도시 대덕, 넷제로 대덕지킴이가 이끈다 ..hwp(85.5KB)     
1. 에너지전환도시 대덕, 넷제로 대덕지킴이가 이끈다(1).jpg(288.8KB)     
1. 에너지전환도시 대덕, 넷제로 대덕지킴이가 이끈다(2).jpg(215.2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