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덕암동, 취약계층 폭염피해 예방사업 추진
대덕구 덕암동, 취약계층 폭염피해 예방사업 추진
8월말까지, 홀몸어르신 123가구 대상 ‘시원한 한여름의 소나기(소통, 나눔, 기부)’진행

대전 대덕구 덕암동(동장 홍영옥)이 여름철 평균 기온의 상승과 폭염 일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취약계층의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여름은 코로나19로 경로당 등이 휴관해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의 고독, 우울감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대책이 더욱 필요하다.

이에 동은 주기적인 전화 통화로 대상 가구의 건강상태와 생활실태를 확인하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에는 과일, 부채 등 여름용품이 담긴 ‘무(無)더위 꾸러미’를 지역사회의 후원을 받아 지원할 예정이다.

홀몸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기부된 물품을 함께 나눈다는 의미의 ‘시원한 한여름의 소나기(소통ㆍ나눔ㆍ기부)’의 추진 기간은 오는 8월 말까지며,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70세 이상 독거노인 123가구다.

홍영옥 동장은 “시원한 한여름의 소나기처럼, 이번사업이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심신을 위로해드릴 수 있길 바란다”며 “폭염에 대비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덕암동, 취약계층 폭염피해 예방사업 추진.hwp(19.5KB)     
2. 대덕구 덕암동, 취약계층 폭염피해 예방사업 추진.jpg(988.2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