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자가진단체크리스트 개발로 어린이급식소 비대면 지도점검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자가진단체크리스트 개발로 어린이급식소 비대면 지도점검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자율점검 방식 업무 추진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 이하‘센터’)가 코로나19로 어린이급식소 순회방문 지도가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급식소의 위생·영양관리가 소홀해지지 않도록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자율점검 방법으로 비대면 지도업무를 추진한다.

6일 구에 따르면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는 ▲조리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위생복장 착용 ▲원산지 표시 ▲연령별 적정 배식량 제공 등으로 등록급식소에서 자체적으로 위생·영양관리를 실천한 후 각 항목의 확인 사진을 찍어 센터로 회신하면 센터는 이를 확인하고 유선으로 1:1 교육을 실시하는 등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긴급보육을 실시하고 있는 등록 어린이급식소 136곳에 손세정제 272개, 손소독제 136개를 지원한다.

김진희 센터장은 “어린이급식소에서 관리가 소홀해 질 수 있는 부분은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통한 피드백을 실시해 어린이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이미지]
첨부파일
2.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자가진단체크리스트 개발로 어린이급식소 비대면 지도점검.hwp(91KB)     
2.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자가진단체크리스트 개발로 어린이급식소 비대면 지도점검.jpg(272.9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